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환절기 불청객 독감 피하려면 언제 예방접종 맞을까?
우리나라의 독감 유행 시기는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다. 독감을 ‘독한 감기’의 줄임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감기와는 엄연히 다르다. 일반 감기는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회복지시설 회계실무교육 실시

  사천시는 8월부터 본격적인 사회복지시설 감사이력관리제 시행을 앞두고 경남도 주관으로 지난 13일부터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시설 회계책임담당자 및 담당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다수의 사회복지시설에서 회계부정 사례가 지적됨에 따라 사회복지 재정의 누수 차단 및 비리근절을 위하여 실시한 것으로, 사회복지 보조금관련 회계실무, 감사사례, 벌칙규정 등 다양한 실무사례 중심 위주 교육에 이어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개선방안 강구 등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석한 이선두 사천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재정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복지예산이 누수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감사 시 반복적인 지적사항이 없도록 관련법령 원칙에 준하여 예산을 집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사천시는 청렴한 공직사회 문화 확산과 시민들의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청렴 사천 실현을 위해 경남도에서 실시하는 청렴교육과 사회복지시설 회계실무 교육등 순회교육을 할때마다 항상 선도적인 입장을 견지함으로서 올해 10위권 진입을 목표로 청렴도 제고에 매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사회복지 회계담당자들의 직무능력과 책임감, 투명성을 높여 사천시 청렴도 제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5년 07월 16일 10시 48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