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신비의 섬 별주부전 모태 제2회 비토섬 별주부전 축제 개최

  사천시 서포면 ‘비토섬 별주부전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용권)’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사천시 서포면 비토리 테마파크일원에서 ‘제2회 비토섬 별주부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2015년 사천시 관광교통과의 지역브랜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태고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신비의 섬이자 별주부전의 모태인 ‘비토섬’을 주제로 열린다.
5일(토) 오전 10시 20분 시작을 알리는 식전 놀이와 길놀이를 시작으로 고유제를 봉행하며 체험행사(맨손 전어잡기, 떡메치기, 즉석 숯불 전어구이, 바다낚시), 경연행사(바지락 까기 대회, 유치부 그림 그리기, 마을대항 노래자랑), 공연행사(전통무, 국악, 색소폰, 마술, 변검, 밴드공연, 대중가수)가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수협과 농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판매하며 향토음식 먹거리(우리밀국수, 우리밀 부침개, 해물비빔밥 등)를 준비하여 축제를 찾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재미와 고향의 맛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용궁을 주제로 용왕님께 보내는 나의 발원문(기원문)을 담아 띄워 보내는 용선을 제작하여 방문객들의 참여를 이끌고 특색 있는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를 통하여 비토섬의 깨끗한 자연 환경을 전국에 알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 및 먹거리 제공으로 도·농 교류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2015년 09월 03일 11시 08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