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지역특산물로 설명절 준비하세요

  사천시는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안전한 농산물, 신뢰 있는 먹거리 사천지역특산물” 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특산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집중 홍보는 지난해 양호한 기상여건으로 전반적인 농산물 풍년의 해였으나, 농산물 소비 감소와 가격하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은 농가에 활기를 불어 넣고자 시에서 직접 마련하게 되었다.
이에 시가 운영하고 있는 농·특산물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사천몰 : www. 4000mall.com’을 바탕으로 관내 벤처 농업인이 생산하는 안전한 농산물 홍보 전단지를 관내 300여 기업체에 우편 발송하였으며, 앞으로 다각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하여 전국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홍보 특산물 품목으로는 단감, 토마토, 딸기, 참다래, 새싹삼, 우리 밀, 치즈, 다래와인 등 20여 가지이며, 특히 품목별 용량 및 가격을 세분화하여 명절 선물용으로 소비자의 편의를 배려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농·특산물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사천몰 : www. 4000mall.com’을 통해 모든 품목과 농가별 개별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구입도 가능하다.

2016년 01월 14일 11시 33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