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여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건강검진으로 예방
대표적인 여성암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이 있다.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검진은 공단건강검진에 포함되어 국가적인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다. 여성들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남면 사촌~대산간 도로확·포장 사업 추진

  사천시는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균형 발전을 위해 사남면 사촌리 사촌마을과 대산마을을 잇는 ‘농어촌도로 206호선’ 1.5km구간을 확·포장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 구간은 사남면 사촌리와 종천리 일원의 기존 도로 일부구간이 3~4m 폭으로 협소해 노선버스 운행 애로는 물론, 차량 및 농기계 대형화 추세로 통행불편과 안전사고 위험성까지 상존하는 구간으로 그동안 주민들로부터 도로확장 민원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시는 지난 10일 오후 1시 사촌마을회관에서 주민이 만족하는 공사 진행을 위해 사촌마을이장, 대산마을이장, 편입토지주, 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의 주요내용은 사업설명 및 노선 결정, 현지 여건을 잘 아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실시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사촌~대산간 도로 확포장사업은 1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연장 1.5km, 폭 6m 확포장하는 공사로, 올해 실시설계 등을 마무리하고 2017년부터 보상에 착수하여 2018년 12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한편 최진근 사촌마을이장은 “사업이 조속히 완료되도록 사업비 확보와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으며,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이 크게 향상되는 사업이니 만큼 설계가 마무리된 후 보상에 착수하면 마을차원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6년 06월 16일 11시 4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