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심장질환의 증상에 대하여
“심장질환”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도 쉽사리 알아채기 힘든 무서운 질환이다. 심장질환은 대부분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남양주시 상생발전 위해 손잡았다

  경상남도 사천시와 경기도 남양주시는 지난 12일 오전 9시 남양주시청에서 송도근 사천시장과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비롯하여 양 지역 시의회 의장 및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두 도시간의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시는 ▲행정, 경제, 문화, 체육 등 상호 관심사항 교류협력 추진 ▲교육 프로그램 공유를 통한 미래인재 육성 ▲분야별 선진 행정시책 교환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등 4개의 세부과제에 합의하고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양 시는 시민밀착형 혁신정책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혁신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상호보완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실질적인 협약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함은 물론, 양 시의 협력과 상생의 시대를 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송도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 동북부 교통의 관문이자 2천만 수도권 시민의 상수원인 팔당호가 자리하고 있는 등 개발 잠재력이 풍부한 남양주시와의 교류는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시민의 삶에 중요한 사업과 격식 없는 행정을 추구하는 남양주시와 사천시가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 끈끈한 동반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첨단항공산업과 해양관광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하는 사천시와 교류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행정과 교육, 문화, 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천시는 1999년 전북 정읍시를 시작으로 2001년 경남 의령군과 국내 자매도시 결연에 이어, 2001년 일본 히로시마현 미요시시와 국제 자매도시, 2013년 중국 광동성 청원시와 국제우호교류 체결 등 첨단항공산업과 해양관광산업을 바탕으로 국내외 교류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2016년 10월 20일 11시 2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