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이웃돕기 성금 4억원 육박 31일까지 성금 모금 캠페인 전개

  사천시는 최근 경제침체와 시국 불안으로 전반적인 기부 열기가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시민을 비롯한 각계각층에서 이웃돕기 성금이 줄을 잇고 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 있다.
지난해 11월 21일부터 시작된 ‘희망2017나눔캠페인’은 현재까지 3억7천6백여만원의 성금·성품이 모아져 모금 목표액을 훌쩍 넘어 126%를 초과했으며, 이달 말 캠페인 종료시 4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시는 지난해 11월 29일 동서금동주민센터와 사천읍시장, 삼천포 용궁수산시장 등 3개소에서 ‘희망나눔 가두 캠페인’을 가졌으며, 각 읍면동에서도 희망나눔회 주관으로 가두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나눔과 배려에 대한 인식 확산으로 많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SPP조선에서 지난 연말 경영악화로 회사 형편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통장에 남아있던 복지후원금 2천2백여만원 전액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됐다.
시는 지난 한 해 동안 ‘희망나눔4000 이웃사랑’을 통해 기탁된 쌀 67,100Kg을 6,710세대에 직접 전달하고, 성금은 1,086계좌 2억3천여만원이 기탁되어 어려운 세대 4,082가구에 생계비, 의료비, 집수리비 등으로 지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성금에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 드리며, 소중한 성금·성품으로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계층에 대한 지원으로 웃음 주는 희망복지를 실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훈훈한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2017년 01월 19일 11시 1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