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지역농산물 구매 및 소외계층 나눔활동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본부장 류성대) 나눔봉사단은 지난 10일(금), 삼천포해상관광호텔에서 가정폭력 피해자 가정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사천YWCA건강가정상담소 주관으로 개최된 ‘사천시 아동·여성 안전지역연대 연차보고 행사’에서 가정폭력 피해자 치료회복을 위해 본부에서 고성지역 농산물 『소가야 옥천쌀』 280포를 구매하여 전달하였다.
사천YWCA건강가정상담소는 신체적, 정서적 학대에 시달리는 가정폭력 피해자들을 위해 피해자별 시설안내 및 상담, 치유상담, 자활지원 등 종합보호체계를 갖추고 건강한 가정,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 기관이다.
서은경 상담소장은 “생각보다 많은 피해 가정이 경제적 어려움에 시달리고 있지만 겉으로 드러내지 않아 지자체 등으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받기가 힘든데 이번 발전소의 후원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류성대 본부장은 “올봄 본부 나눔봉사단이 4월과 6월, 2차례에 걸쳐 고성군 하이면 월흥마을에서 모내기 관련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시행하였는데, 그 결실을 농민은 물론 어려운 이웃과도 나눌 수 있게 되어 보람차다” 며, 나눔의 기쁨을 밝혔으며 “삼천포발전본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 후원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7년 11월 16일 10시 5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