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여성회관 상반기 프로그램 개강식

  사천시는 지난 5일 사천시여성회관 대강당에서 2018년 상반기(제1기) 정규 프로그램의 희망찬 시작을 알리는 개강식을 열었다.
개강식에서는 제1기 사천시 여성회관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갈 14명의 강사에 대한 위촉장 전달에 이어 꿈을 향한 수강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송도근 시장의 인사와 시설현황 소개, 청사내부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1기 상반기 정규 프로그램은 3월5일부터 5월31일까지 12주간 진행되며, 전체 14개 강좌에 수강생 270명이 참여한다.
분야별로는 홈패션, 의상제작, 피부관리, 헤어미용사 등 12개의 기술·창업과정과 기초 메이크업, 중국어(초급) 등 2개의 교양과정으로 운영됨으로써 향후 전문기술과 자격증 취득 등 여성들의 잠재능력개발로 인해 사회참여 확대 및 창업을 통한 경제적 지위향상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송도근 시장은 “시민들이 여성회관을 자유롭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제1기 수강생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정보 습득으로 새로운 일자리도 찾고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8년 03월 08일 10시 3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