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해양사고 복합재난 대응 훈련 가져

  사천시가 지난달 31일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된 ‘해양사고 복합재난 대응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사천시, 통영해양경찰서, 사천천소방서 등 17개 유관기관·단체가 참여한 이번 훈련은 유람선 좌초, 폭발화재, 기름유출 등 복합재난사고 발생에 따른 대응과 협력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해상 추락자 구조, 유람선 승객 대피, 화재진압, 파공부위 봉쇄, 해안방제 훈련 등 선박사고 발생 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했다.
신수도 근해에서 좌초된 유람선의 기관실에서 화재가 발생하자 승객 13명이 해상으로 추락하고, 유류탱크 파공으로 유류 20톤이 해상으로 유출되는 피해 상황을 가정한 것. 기상상황은 북서풍 3~4m/s, 파고 1m 정도.
실제상황과 동일한 환경에서 진행된 이날 훈련에는 남해해양경찰청 헬기 1대와 통영해경, 사천소방서, 기타 관공선과 민간어선 등 선박 25척과 290여명의 인력이 동원됐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번 훈련은 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훈련 등을 실시해 혹시 일어날지 모르는 재난사고에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11월 07일 11시 00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