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이산화탄소 줄이기 전시민의 참여를 위한 홍보활동

  사천시는 그린스타트사천네트워크 ·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와 공동으로 축제, 체육대회 등 다중이 참여하는 각종 행사를 통하여 이산화탄소를 줄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전시민의 참여를 위해 대대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그 첫번째로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개최한 제15회 와룡문화제 행사에서 홍보부스를 설치 이산화탄소 줄이기 실천 서명운동,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생활의 지혜 리플릿 배포, 기후변화 관련 동영상 상영, 지구온난화 사진 전시 등을 펼쳐 시민 참여 및 실천을 유도하였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지난해 양성한 기후변화해설가 19명등 그린리더가 최근 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를 주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서명을 1천5백여 명의 시민 및 와룡문화제 참여자로부터 받았으며, 온실가스 줄이기와 에너지절약운동에 주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기 양성한 기후변화해설가를 적극 활용하고 보다 내실있게 운영함으로써 시민의 기후변화 이해를 돕고 스스로 녹색생활을 실천하여 정부의 녹색성장 시책에 부응하고 세계화에 동참토록 하고 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0년 04월 08일 12시 02분 / 환경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