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해전과 거북선(1)
1592년 5월29일 새벽 여수를 출발한 전라좌수영 수군들은 23척의 판옥선에 승선하여 일자진을 펼친채 사천으로 향했다. 부지런히 노를 저어 남해 노량에서 경상우수사 원균의 함대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셋째자녀 건강보험 무료가입

사천시는 출산장려 시책의 일환으로 셋째자녀 출생 시 건강보험을 시에서 무료로 가입해주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9년 11월 25일 『사천시 출생아 복지보험료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어 2010년 7월 1일 이후부터 출생하는 셋째 자녀에 대해 각종 재해 및 질병으로 인한 치료ㆍ입원ㆍ수술비 등의 보험혜택을 15년간 보장받게 된다.
건강보험 지원대상은 출생일 기준으로 6월 전부터 계속하여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세대로서 2010년 7월 1일 이후부터 출생한 셋째 자녀로 출생신고 시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보험가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에서는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혜택을 줄 수 있는 보험회사를 선정하기 위해 경쟁 입찰을 통해 KDB생명보험(주)【구 금호생명】과 계약을 체결하였고, 출생 시 보험 가입과 사고 시 보상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보험사와 적극적인 협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 저출산 고령사회를 대비하여 다양한 출산ㆍ보육시책을 발굴해 나감으로써 시민의 자녀교육에 대한 무거운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살아 있는 행정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0년 07월 01일 11시 18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