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와 혈압, 신장까지도 위협!
사람의 신장은 강낭콩 모양의 주먹만한 크기로 횡격막 아래쪽에 있으며,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혈액의 산도를 조절해 신체를 약알칼리성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쌀 필요하신 분들 가져가세요’

  향촌동주민자치학습위원회(위원장 정대환)는 지난달 25일부터 ‘사랑의 쌀 뒤주’를 향촌동주민센터 입구에 설치하여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사랑의 뒤주’란 주민센터 입구에 설치된 쌀 뒤주에서 쌀이 필요한 주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쌀을 퍼갈수 있도록 하여 기초생활수급자나 독거노인, 생활고로 아픔을 받는 주민들에게 연중 도움을 주고자 하는 향촌동주민자치학습위원회의 특성화 사업이다.
향촌동주민자치학습위원회에서는 연말연시에 대부분 한정되는 불우이웃돕기가 연중 지속될 수 있는 의도로 이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사천시민이면 누구나 쌀이 필요하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24시간 동주민센터 입구에 쌀 뒤주를 개방 해 놓았다고 말했다. 또한 쌀을 기증코자 하는 주민들도 뒤주에 쌀을 넣어주면 주위의 불우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협조를 구했다.
한편, 강연주 동장은 “수치심이나 자존심 때문에 쌀을 가져가지 않는 주민들도 적지 않을 것”이라 예상하며 “쌀이 필요한 어려운 세대는 누구든 부끄러워하지 말고 따뜻한 정이 담긴 쌀을 가져가시라”고 당부했다.

2011년 03월 03일 11시 5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