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공식물가와 체감물가의 차이는 왜 날까요?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멘토-멘티의 행복 나들이

  지난달 28일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분자)의 결혼이민여성들과 사천시민이 하나되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나들이는 지난 4월 다문화가족을 위한 멘토-멘티 결연식 행사의 일환으로 고성에 위치한 당항포를 방문하였다. 특히, 당항포와 관련하여 임진왜란, 이순신 장군 등 지역의 역사와 문화, 인물 등에 대한 교육과 체험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한국문화 체험탐방으로 결혼이민여성들에게는 지역사회에 대한 애착심과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시민들에게는 한번더 지역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그동안 4월 이후 주기적인 만남으로 형성된 멘토와 멘티간의 친밀감이 더욱 깊어지는 시간이었다. 특히 자녀와 함께 나들이에 나선 결혼이민여성들이 많았는데 멘토들이 함께 아이를 돌봐주는 것은 물론 자녀양육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여러 정보와 지식을 나눌 수 있어서 사천시민들이 결혼이민여성의 언니와 엄마역할을 담당하였다고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밝혔다.
하반기 나들이는 ‘한국문화 체험탐방Ⅱ’로 경주를 방문하게 된다. 앞으로도 멘토와 멘티들의 만남이 이어져 결혼이민여성들에게는 한국생활의 지혜와 지역사회의 따뜻함을 전하고 일반시민에게는 봉사의 기쁨과 지역사회 발전의 공헌에 이바지한다는 보람감이 계속되기를 기대한다.

2011년 07월 07일 12시 18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