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제75주년 광복절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태극기를 달자
1945년 8월15일 서울 남산에서 일장기를 내리고 애국운동가들이 태극기를 게양했다. 만세를 부르면서 태극기를 흔드는 사람들로 서울거리는 몇 날, 길게는 몇 달간 북새통을 이루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풍성한 가을 맞아 각급학교 동창회 이어져

  ·삼천포공업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박동식) 제18차 정기총회 및 제16회 한마음체육대회가 지난 16일 오전 모교 운동장에서 있었다.
전국 각 지역에서 흩어져 있는 동문 300여명이 참석했다. 제1부 여는 마당, 제2부 열린마당, 제3부 화합마당으로 이어지면서 절정에 다달았다.
이 자리에서 올해의 자랑스런 동문에 김석수(현 모교교사) 동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차기 회장에 정백림(제19대) 회장이 취임했고 지역별 2명씩이 출전 노래자랑, 축구, 족구, 장기자랑 등으로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큰 행사가 되었다.
·같은날 대방초등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한마당 체육대회가 모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1·2·3부로 나누어 진행된 행사는 제2부 우리의 만남을 위한 체육행사가 열렸고 제3부 한마당 큰 잔치에서는 “그 시절의 추억과 우정을 위한 한마당 큰잔치”가 열렸다.
전형적인 가을의 날씨 속에 “대방인”들은 한데 어우러져 OX퀴즈 놀이와 배구 등 구기 경기로 옛날 철 없이 뛰놀던 운동장에서 추억들을 더듬어 즐거움을 만끽하며 동심으로 돌아가 벅찬 하루를 아쉽게 보냈다.
·한편 지난 2일 오전에는 남양중학교 총동창회(회장 김태일) 제8회 정기총회가 모교 강당에서 열렸다. 공로패 전달 장학금 전달로 이어진 후 제2부 한마음 큰잔치에 들어 회갑연 행사,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으로 이어지면서 1년만의 회포를 풀었다.

취재: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1년 10월 20일 11시 3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