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8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장소 확대 개최 27일, 28일에는 사천시농업한마당

  청명한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제8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오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사천비행장 및 항공우주테마공원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경상남도와 사천시, 공군제3훈련비행단,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공동 주최하는 올해 항공우주엑스포는 탑승체험 행사가 새롭게 마련되고 시간 연장과 공간 확대 등 행사규모를 대폭 늘림으로서 더욱 많은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관객에게 제공한다.
에어쇼와 항공기 전시 등 메인 행사는 사천 비행장에서, 축하공연 및 일부체험 전시 부대 행사는 항공우주테마공원(정동면 예수리 소재)에서 각각 열린다. 그리고 밤9시까지 행사시간이 연장되어 항공체험, 전시와 향토음식점 운영 등 여유로운 관람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사천항공우주엑스포의 백미인 에어쇼는 스릴 넘치는 곡예 비행과 시범비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항공우주엑스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블랙이글팀의 시범비행과 호주 최상급 곡예 비행팀 “Max G Aecrobatics(수석조종사 폴베넷)”팀의 곡예비행이 올해 확대 편성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팀은 호주에서 유일하게 저공곡예비행 자격을 갖고 있으며 두 차례에 걸쳐 호주 곡예비행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는 등 월등한 실력을 갖춘 만큼 현란하고 수준 높은 에어쇼를 선보일 것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범비행을 선보일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은 영국 와딩턴 에어쇼에서 최우수상을 세계최대 군사 에어쇼인 RiAT에서 심사위원 전원 일치로 대상과 관객 인기상을 휩쓰는 등 저력을 갖춘만큼 완벽한 시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엑스포 행사에는 항공기 탑승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곡예비행”과 “모터 패러 탑승체험”이 신설되어 관심을 끌 것이다. 이번 탑승체험은 사전 예약한 관객들이 안전 교육을 받은 뒤 비행기에 조종사와 함께 탑승해 실제 비행을 체험 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미녀 바이크 레이서가 운전하는 이색 슈퍼카와 곡예기의 무한 속도 경쟁이 펼쳐지는 “무한 레이싱”행사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이 외에도 미래항공 산업의 초석을 다지고 첨단항공우주산업의 메카인 사천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관을 운영하고 각종 경연대회와 학술, 심포지엄 행사도 열린다.
항공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항공산업체 및 교육기관 홍보관을 비롯해 대한민국 공군홍보관, 우주체험관이 마련되며, 국제 신비차 경연대회, 전국 모형항공기대회, 항공 과학그림, 글짓기 대회 등을 통해 관객들에게 항공우주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제공할 것이다.
이와 함께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국제항공우주기술 심포지엄, 글로벌 항공부품 수출활성화 전략 국제심포지엄을 통해 국내외 항공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게 될것이다.
또 농업인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한마당 축제가 항공우주테마공원에서 개최된다.
사천시는 오는 27일부터 양일간 항공우주테마공원에서 한 해 동안 수고한 농업인들을 위한 큰 잔치인 “2012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는 농업한마당축제가 항공우주엑스포(10월 25일~28일)와 연계한 행사로 알찬 프로그램 개발 및 우수 농·축산물 홍보를 통한 내실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
올해 행사는 전시와 판매, 시연, 체험행사 등 모두 7개분야 34개 종목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사천강을 따라 늘어진 3,000여개의 등불이 축제의 분위기를 자아낼 것이다. 축제기간 동안 청사초롱과 소망등 3,200여개가 사천강 사주교(1,600m) 주변으로 기다랗게 늘어서 축제의 낭만을 더할 것이며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오후6시부터 읍면동 대표가 출전하는 농업인 노래자랑이 열려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함께 불꽃놀이 이벤트 등 시민들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축제의 주요행사로는 우수 농·특산물 전시 및 할인 판매행사, 꽃마차 타기, 천연염색, 연만들기 등 체험코너, 사천단감 한마당 및 작목별 연구회 활동, 기념소망등 달기, 불꽃놀이, 농악공연, 추수감사 제례행사, 인기가수 초청이벤트 행사, 각설이 공연, 농업인 노래자랑 등이 마련되어 있다.
취재: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2년 10월 18일 11시 4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