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항일 독립만세운동 기념조형물 건립 추진을 찬성하면서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오는 10월4일~6일, 등대가는길 일원에서

  2013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오는 10월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삼천포구항 등대길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해에는 동서동 삼천포대교공원에서 열렸으나 주위의 열악한 여건으로 형성의 산만함이 지적되어 원활한 행사진행과 관객들의 취향에 맞추어 올해부터 다시 서금동 삼천포구항 등대가는길과 등대 방파제에서 개최키로 했다.
최근 새롭게 단장해 문을 연 삼천포수산시장과의 연계가 쉬워 행사가 더 돋보일것으로 보인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사천시연합회가 주최하고 사천시 삼천포수산물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곽영기)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를 알차게 추진하고 지난해 지적사항 등을 보완하기 위해 지난 19일 오후3시 수산물축제 추진위원회를 갖고 진지한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개제식과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기획, 경연, 공연, 체험, 전시, 부대행사 등 7개분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구항에는 참돔, 전어, 돌돔, 상어 등 물고기 모형 유등을 띄워 주야간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소망등 달기 등을 한다.
맨손 붕장어 잡기, 바다낚시체험, 요트승선체험을 할 수 있으며 수산기자재 전시, 해양 어류 사진 전시, 어류 박제 전시, 해양 환경 사진 전시 행사가 열린다.
5일과 6일 오전 11부터 오후5시까지는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에게 요트 승선 체험을 통해 삼천포항의 정취와 아기자기한 모습을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역특산물 먹거리 장터에는 지역의 어촌계가 참여해 장어와 패류, 갑각류 등 다양한 종류의 싱싱한 먹거리를 즉석에서 제공, 사천 수산물의 우수함을 홍보한다.
그동안 인기가 많았던 깜짝 경매는 오후4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는데 청정해역 사천바다에서 나오는 우수한 해산물을 싼값에 구입할 수 있다.
이에따라 곽영기 추진위원장은 “사천 수산물의 축제 본뜻을 살리기 위해 수산업 종사자를 중심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며 이번행사는 이벤트성 행사는 줄이고 사천의 우수한 수산물을 알리기 위해 홍보와 체험행사에 무게를 두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 용역이 추진되고 있어 오는 11월께 결과가 나올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보다 나은 방향으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중지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3년 08월 29일 10시 5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