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송도근 사천시장 예비후보 공약발표 송포지역에 미래 창조 산업단지 육성

  송도근(66세, 새누리당) 사천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8일 삼천포 송포지역에 미래창조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등 “사천시 균형발전을 위한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송예비후보는 “도심간 불균형 완화를 위한 ‘균형발전의 정책적 접근’으로 기존 송포 일반산업단지 예정지를 도시 첨단 산업단지로 지정하고 ‘미래 창조 산업단지’로 집중 육성 하겠다”고 밝혔다.
전체 사업비 3,000억원, 조성기간 5년 정도가 소요 될 것으로 판단했다. 특히 7,000여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송예비후보는 이 공단이 미래 창조 산업단지인 이유는 중심에 상업용지를 둬 산업용지의 분양 단가를 낮추고, 토지 효용 가치를 높이는 복합단지이기 때문”이라며 “이는 경쟁력 있는 단지로서 충분히 검토된 전문가로서의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또 “송포 미래 창조 산업단지는 면적 64만㎡를 공유 수면 매립으로 조성한 뒤 항공, 해양 복합 레저 산업군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컨벤션 기능을 갖춘 호텔과 경량 항공기 활주로를 포함한 해양 마리나 기능을 접목해 산업단지와 레저단지의 융합형 랜드마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4년 03월 27일 11시 11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