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재난사고 발생우려 있는 대형사업장 현장 점검

  사천시는 최근 잇따른 재난사고 발생에 따른 관내 대형주요 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 및 추진사항 확인을 위해 지난 지난달 30일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사천시 박상철 기획감사담당관을 포함한 대형 사업을 추진하는 사천시 부서 담당자로들로 구성된 점검반은 종합장사시설, 흥사 진입도로, 별주부전 테마파크 조성 사업지, 시도 1호선, 지방도 1016호선 우회도로 개설사업장, 사주 동계 재해위험지, 동계-풍정도시계획도로개설 사업장, 와룡저수지 데크로드 조성사업장, 해양낚시공원 조성 사업장 등 주요 사업장을 둘러보며 사업장의 안전관리 상태와 사업추진사항을 중점 점검하고 재난사고 발생에 대비했다.
이날 점검에서 박상철 담당관은 각종 공사현장의 재난재해 위험요소와 추진상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사고 예방과 재난재해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현장관리로 체계를 구축 할 것을 현장 관리자에게 당부하였으며, 사업을 관리하는 부서 담당자에게는 사업장을 수시로 점검하고 현장 관리자와의 신속하고 유기적인 업무협조로 단 한건의 사고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앞서 지난 4월과 5월,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한 해난사고 예방과 어선 안전운항을 위한 도서낙도 지역대형사업장 및 어업지도선, 유람선 안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시민들이 직접 이용하여 안전사고발생 우려가 있는 종합운동장 등 각종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남일대해수욕장과 자연발생유원지 등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가졌다.
또한 사천시 관내에 설치된 방범, 재난·재해감시, 교통·주정차단속,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감시 등 다양한 목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CCTV관제기능을 하나로 통합, 연계하여 CCTV통합관제센터를 설치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상철 기획감사담당관은 “세월호 사고를 비롯한 각종 대형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요즘, 시민들이 각종 사고 발생에 대한 우려 때문에 불안해 할 수 있는 만큼 시민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을 시정 추진의 최우선 과제로 두어 단 한명의 인명사고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 06월 05일 10시 59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