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제일병원 ‘암유전자검사 연구소’ 개소 및 세미나 개최

  삼천포제일병원에서는 암 조기진단을 위한 암유전자 검사 연구소(소장, 의학박사 김송자)를 개소했다. 지난 10일 삼천포제일병원에서 한국유전자정보센터와 함께 가진 개소식은 세미나와 더불어 성황을 이루었다.
21세기 유전자 의학시대를 열어가는 한국유전자 정보센터가 사천시를 대표하는 삼천포제일병원에서 유일하게 연구소를 개설하므로서 향후 암유전자 검사, 알츠하이머(치매) 유전자 검사, 혈관성 유전자 검사(뇌졸증,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유발하는 동맥경화의 진단)가 가능하며 사천시의 의료를 한단계 더 도약시키는 메카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이 검사는 암의 증상이나 이학적 소견이 나타나기 전에 암의 근원이 되는 유전자를 검사하여 발병여부를 조기에 진단하는 큰 장점이 있는 검사이며 소량의 혈액(3ml)으로 검사가 가능하고 영상의학과 조직검사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며 식사 유무나 시간의 제약없이 검사가 가능하다.
한편 삼천포제일병원 암유전자 연구소장 김송자는 제18기 서울대의료경영고위과정에 입학하였다. “생존을 위해 변화한다”는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모든 의료인이 고민하고 있는 미래에 대비해 프로그램이 만들어져 심도있는 토론과 분석, 연구를 통한 어디에서도 접할 수 없는 국내외 유일한 과정으로 불릴만큼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수료생을 배출하는 최고의 의료MBA과정이다.
이를 통하여 김송자 소장은 전국적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참신하고 독창적인 경영 기법으로 사천시의 의료를 한층 더 성숙 발전시키는 기틀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5년 03월 19일 10시 3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