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박재삼 문학제 오는 10, 11일 개최

  우리지역 출신 박재삼(1933~1987)시인을 기리기 위한 박재삼 문학제가 오는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동서금동 노산공원에 소재한 ‘박재삼 문학관’에서 펼쳐진다.
박재삼문학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첫째 날인 10일(금)에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이 참가하는 백일장 행사가 진행되며, 11일(토)에는 청소년문학상 결선 백일장, 일반인 백일장이 동시에 열리고오후 5시 개막식에 이어 박재삼문학상, 청소년문학상, 일반백일장 등이 진행된다.
또한 11일 저녁에 열리는 <문학의 밤> 행사에는 무용과 음악, 시낭송 등의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기념시집으로 박재삼시선집 『박재삼시 100선 사랑만리』를 발간하여 행사 참여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제3회 박재삼문학상(상금 1,000만원)은 시집 『지금 여기가 맨 앞』의 작가인 이문재 시인이 수상하게 되었다.
이 상은 전년도에 나온 시집을 대상으로 하여 한국문학의 계승과 발전에 가장 기여도가 큰 시인을 선발하여 시상한다.
행사 관계자는 “시집 <춘향이 마음>, <천년의 바람>등으로 잘 알려진 박재삼은 한국적 서정시의 계보를 잇는 대표시인으로써 사천의 자랑이며 사천의 문학을 대외적으로 알린 훌륭한 시인.”이라며 “박재삼 문학제가 사천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나아가 한국 문학의 발전에도 기여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015년 07월 09일 11시 21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