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프랑스 파리에서 ABE사와 “2018 에어로마트 사천” 업무협약 체결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 자리잡은 사천시가 항공부품시장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유럽으로 시장개척에 나섰다.
송도근 시장은 지난 21일 오전 11시(현지시간) 파리에어쇼가 열리고 있는 르부르제 전시장에서 프랑스의 세계적인 항공산업 관련 행사 주관사인 ABE그룹의 스테판가스테트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 4월 사천에서 개최 예정인 “2018 에어로마트 사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프랑스 ABE사와 사천시간에 체결한 협약에서 양측은 내년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2018 에어로마트 사천” 행사 개최를 합의하고 비지니스 상담, 국제 컨퍼런스 등 행사의 성공적 목표 달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앞서 송도근 시장은 지난 20일 파리 현지에서 국내 항공기 엔진 및 부품제조 대표기업인 한화테크윈 신현우 대표이사와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를 위해 면담을 가져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사천시를 비롯하여 경남테크노파크, 산업단지공단, 지역항공업체 등 21명이 함께 했다. 2017년 파리에어쇼에 참관하여 국내항공기업과 글로벌 항공업체와의 항공부품 타켓마케팅 수출지원과 내년 4월에 개최될 “2018 에어로마트 사천” 업무 추진 협약 체결, 항공기업 교류회 참석이 주목적이었다.
시장개척단은 지난 18일 출국해 프랑스 파리 도착후 19일부터 열리는 파리에어쇼를 참관하고 르부르제 전시장에 전시된 국내 항공기업 전시관을 방문하여 항공부품 타켓마케팅 수출지원과 세계 항공 글로벌 기업의 사천국가항공산업단지 투자유치 활동도 펼쳤다. 양측은 비지니스 미팅, 국제컨퍼런스 등 행사의 성공적인 목표달성을 위하여 상호협력할 것도 약속했다. 이번 “2018 에어로마트 사천” 업무추진 협약 체결은 지난 4월 제2차 항공부품 시장 개척단 미국·캐나다 방문 시 에어로마트 행사를 주관하는 BCI측과 면담을 통해 합의한 결과로 이루어진 성과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유럽 시장개척단 활동으로 해외 항공기업의 국내 투자 확대와 국내 항공기업의 수출 활성화는 물론 사천시가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서 동북아 항공산업의 허브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항공부품 시장개척단은 5박 7일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지난 24일 귀국했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7년 06월 29일 10시 2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