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환절기 불청객 독감 피하려면 언제 예방접종 맞을까?
우리나라의 독감 유행 시기는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다. 독감을 ‘독한 감기’의 줄임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감기와는 엄연히 다르다. 일반 감기는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대교공원 ‘토요상설무대’ 총 7회 정기공연 일정 모두 마쳐

  지난 7월 15일 시작된 ‘2017 토요상설무대 PROPOSE(프러포즈)’ 공연이 총 7회에 걸친 공연으로 9월 9일 정기공연 일정을 마친 가운데, 올해는 예년보다 풍성해진 볼거리와 체험으로 가득했다며, 10월 3일 한가위 프러포즈와 10월 27일~30일 찾아가는 프러포즈를 기대하는 분위기이다.
‘2017 토요상설무대 PROPOSE(프러포즈)’공연이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과 이벤트의 편성으로 종합적인 문화공연을 선보이며 시민들의 여름 밤 문화생활 향유에 기여했다는 여론이다.
특히, 락 페스티벌 시 경품신청 사연을 사전 응모하여 악기를 지급하였으며, 뮤지컬 갈라쇼, 재즈, 발레, 클럽디제잉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 만큼 관객들의 반응이 엇갈리기도 하였으나, 매번 즐거운 공연으로 구성하기 보다는 여러 장르를 접하면서 시민들의 문화수준을 향상 시키는 데에 큰 의미가 있었다는 평가와 일반 시민들의 공개 구혼, 사랑 고백 등 이벤트 프러포즈가 눈길을 끌었다.
오는 10월 3일에는 ‘한가위 프러포즈’와 10월 27일~29일까지는 ‘찾아가는 PROPOSE’를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장에서 5회 에어쇼 전후로 진행할 계획이며, 내년에도 6월 30일부터 9월 23일까지 총 11회에 거쳐 개최될 예정이다.
전통놀이문화 확산사업으로 어린이들의 연만들기 체험과 지역 우수농산물 홍보·판매, 관광홍보, 피로를 날려주는 허브 족욕 등 다채로운 놀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 부대행사도 호응을 받았다.
향후에는 관내 카페, 식당, 숙박업소 등과 제휴하여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쿠폰북을 티켓으로 제작해 관람객과 제휴업체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공연패키지를 선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힘써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

2017년 09월 27일 18시 14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