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사천공항에서 성인문해교실 작품전시회 가져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재훈)은 한국공항공사 사천지사와 연계하여 지난 8월부터 복지관 성인문해교실을 통해 문해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작품 100여점을 사천공항 내에 전시했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2018년도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천시 지원을 받아 이루어졌으며, 비문해성인의 문해학습자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을 북돋우고, 배움의 기쁨을 지역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사천공항을 이용하며 작품을 감상한 지역주민들은“어르신의 배움의 열정 성취에 대한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파이팅!”,“그림과 시를 보면서 울컥하네요. 살아오신 인생이 느껴집니다. 응원합니다.”, “대한민국을 빛내신 멋진 분들 존경합니다.”등 호평을 남겼다.
조재훈 관장은 “이번 작품전시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자신감 회복은 물론 배움의 보람을 찾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비문해 성인들에게 학습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자신감 있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은 비문해 성인의 학습권 보장 및 어르신들의 여가 선용의 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매주 수, 금 10시~12시) 복지관 2층 프로그램실에서 다양한 수준별 문해교육을 실시한다.

2018년 09월 13일 11시 1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