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오는 25일부터 28일 열린다

  우리나라 항공수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사천시의 대표축제이며 남부지역에서 펼쳐지는 유일한 에어쇼인 사천에어쇼가 청명한 가을하늘을 배경으로 화려하게 나래를 편다.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부제:제14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항공우주의 꿈! 우리의 힘으로! 라는 주제로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중심도시인‘사천시’에서 열린다.
지난 2004년 처음 개최한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게 됐으며, 올해 행사는 대한민국 공군과 경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올해는 공군이 2016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대회에 참가함에 따라 공군과의 공동개최 취지를 살리기 위해 행사 공식 명칭도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로 정했다. 홀수년도에는 ‘서울 ADEX’, 짝수년도에는 ‘사천에어쇼’에 공군이 참여하는 것을 정례화하고, 이를 통해 행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사천에어쇼 행사는 총 8개 분야 7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공군 주력기의 대규모 축하비행을 비롯해 사천에 소재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에서 생산된 초음속 항공기 T-50B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 전투 탐색구조, 주·야간 체험비행, 항공우주관련 체험과 전시,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종합경연대회, 국제 PAV 기술경연대회, 공군 고공강하, 항공시뮬레이션 레이싱대회 등이 펼쳐진다.
또 행사장에서는 공군 군악대·의장대 공연, 체험비행 현장 추첨행사, 플래시몹 공연, 홍보대사인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의 종이비행기 시범, 사천무형문화재 공연, 스트릿댄스 공연, 버스킹, 마술쇼 등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아울러, 공군 홍보관, 항공부품 국산화 홍보, 산업체 홍보관, 공공기관 홍보관, 항공관련 학교 홍보관 운영과 함께 항공과학 체험교실, VR체험관, 드론교육과 체험, 홍보대사 슈퍼윙스 체험관 등 다양한 항공 관련 체험·교육도 진행한다.
그리고 올해 처음으로 학생들에게 항공우주 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학생의 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등 2,000여 명을 대상으로 항공직업 관련 특강, 조종사와 정비사와의 만남의 시간, 융합인재교육과 항공관련 체험, 한국항공우주산업 주식회사 생산현장 견학, 공군조종사 과정 설명회 등을 연다.
이 밖에도 항공우주산업의 정책과 산업분야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한 제3회 민군협력 항공우주력 발전세미나가 10월 26일 KAI 항공기개발센터 회의실에서 열린다. 주제는 ‘항공우주산업의 미래, 4차 산업혁명에서 찾다’이다.
또 10월 25일 저녁 7시 사천종합운동장에서는 일반 시민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국방TV가 주관하는‘위문열차’ 공연이 열려 민과 군이 화합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사천시의 대표축제인 사천에어쇼가 단순히 보고, 체험하고, 즐기는 행사에서 벗어나 세계적인 에어쇼 행사로 도약하기 위해 비즈니스 행사를 동반한다. 올해 처음으로 사천에어쇼 행사장 내에서 ‘항공부품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를 열고, KOTRA의 도움으로 바이어와 셀러 간의 만남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에어쇼 행사장에는 대형버스, 어린이승합차(노란색), 장애인(탑승)차량, 행사 승인차량 외에는 자가 차량 진입이 전면 제한된다. 이로 인해 행사장과 주요구간에는 10~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 원활한 교통흐름을 유도하고, 관람객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자가 차량은 임시로 마련한 임시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1만 2,000여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다른 항공행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공군과 항공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느끼는 오감만족 행사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항공 우주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인 사천시를 소개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인 김종백
4000news@naver.com

2018년 10월 11일 11시 1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