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노인요양시설 위생상태 심각 즉시 개선되어야 한다
노인 인구와 노인성질환의 급속한 증가로 인하여 가족에 의한 노인 보호가 가정문제를 떠나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되었고 장기요양보호노인의 증가로 시설보호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벌용동주민자치회 벌용동 자치계획(안) 찬반투표 진행

  사천시 벌용동주민자치회(회장 김영련)는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동안 삼천포종합운동장 야외무대에서 ‘2024년 벌용동 자치계획(안)’에 대한 찬반투표를 진행했다.
벌용동 주민 및 생활주민 338명은 주민자치회 위원들로부터 2024년 자치계획(안)에 대한 사전설명을 들은 후 찬반투표에 참여했다. 생활주민은 벌용동 소재 사업장 종사자 또는 기관, 단체 등에 속하는 주민이다.
특히, 삼천포고등학교 학생 40여 명이 주민자치, 주민총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사전투표에 참여하는 등 민주주의 제도를 체험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벌용동 주민자치회는 제1회 주민총회를 앞두고, 젊음의 거리, 벌리주공아파트, 대경파미르 아파트 등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제1회 주민총회는 6월 8일 오후 3시 사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다.
그리고, 분과위원회별로 분과회의를 거쳐 전봇대미화사업, 젊음의 거리 축제 개최 등 5개의 사업안건을 선정하고, 이번에 찬반투표를 실시한 것.
김영련 벌용동주민자치회장은 “주민설명회 및 사전투표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귀중한 의견을 내어주신 데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제1회 벌용동 주민총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3년 06월 01일 9시 49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