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삼천포愛 빠지다
사천의 발전은 연리지처럼 둘로 나뉘여서 하나가 되는 사천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나는 말해왔다 사천은 항공산업도시로 삼천포는 관광생태도시로 일과 쉼이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임철규 도의원 “우주항공청법 통과시켜라” 국회 1인 시위

  경상남도의회 임철규(사천1·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2일 국회 들머리에서 ‘우주항공청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했다.
임 의원은 ‘우주항공청법 모든 쟁점은 해소됨’, ‘국회는 11월 정기국회 내 우주항공청법을 통과시켜라’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벌였다.
이번 1인 시위는 우주항공청 조기 설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11월 정기국회 내 우주항공청특별법 통과를 위해 추진됐다.
임철규 의원은 도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 대정부건의안, 협의체 운영 등을 통해 우주항공청 조기 설립과 인근 정주여건 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특별법 처리가 미뤄진 것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한국천문연구원을 우주항공청 직속기관으로 두는 문제 △우주항공청이 직접 연구개발까지 하는 문제 등 우주항공청 위상과 관련된 쟁점 때문이었지만 최근 이런 쟁점들이 모두 해결됐다.
임철규 의원은 “우주항공청 특별법에 대한 모든 이견이 해소된 만큼 조속한 특별법 제정만이 남았다”라며, “국회의 신속한 법안 심사와 의결을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7대 우주강국으로 서둘러 나아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3년 11월 16일 9시 49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