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심장질환의 증상에 대하여
“심장질환”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도 쉽사리 알아채기 힘든 무서운 질환이다. 심장질환은 대부분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사천 국도 이동식무인단속 거치대 설치

  지난해 12월 사천시 대방동에서 사천읍을 연결하는 국도3호선 연장18Km를 기존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 개통하였으나, 이에 따른 차량들의 과속으로 인한 사고우려지역에 대하여 이동식 무인단속카메라 거치대를 설치하였다.
경찰에서는 도로여건이 향상됨에 따라 과속으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국도3호선 구간내 신호와 속도를 단속하는 다기능단속장비 3개소를 설치하였으나, 넓어진 국도3호선의 과속을 억제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여 차량 과속 예상지점 6개소를 선정, 시와 협조하여 이동식무인단속카메라거치대를 설치하였다.
삼천포-사천 국도확장구간내 차량통행이 빈번하고 사고우려지점에 대하여 고정식 무인단속장비를 설치 · 운용하고는 있으나, 대다수의 차량운전자들은고정식단속장비 설치지점을 통과할때에만 속도를 줄이는 단점과 고정식단속장비 설치비용이 1대당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만큼 1대당 570만원의 비교적 저예산으로 설치 가능한 이동식무인단속거치대를 상행선 노례교차로 등 3개소, 하행선 초전교차로 등 3개소에 설치하여 사고예방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에 경찰에서 설치한 이동식무인단속거치대는 단속카메라를 차량속도가 증가하는 곳, 과속으로 인한 사고발생이 잦은곳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운용하고 있어 저예산, 고효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운전자들은 도로환경이 좋아진 반면 교통사고의 우려가 많은 점을 감안하여 제한속도를 지켜 줄 것과 안전운전 생활화로 교통사고없는 행복한 사천시를 만드는데 동참을 강조하였다.

자료제공 : 사천경찰서

2011년 01월 20일 12시 1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