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어깨 통증의 대부분은 주변 조직의 염증으로 발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구제역 정기 예방접종

  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부터 접종 완료 시까지 관내 소, 돼지, 염소에 대해 정기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대상은 지난 2월 2차 접종 후 보강접종(5~6개월 간격)이 필요한 소, 돼지(웅돈), 염소, 초기 접종이 필요한 새끼 가축도 접종을 할 계획으로 시의 백신공급에 따라 농가 자가 접종을 원칙으로 하되, 고령농가와 소규모 사육농가 등 자가 접종이 어려운 농가가 원하면 읍면동 신청접수 후 공수의사를 활용해 접종을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구제역 재발 방지를 위해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만큼 이번 예방접종이 최단기간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축산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며 접종 명령을 위반할 시에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에 처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방접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정부의 구제역 예방접종 및 접종확인서 휴대명령에 따라 농장주는 소, 돼지, 염소에 대해 예방 접종을 한 후 접종상황을 기록관리 해야 하고 출하와 도축 시에는 반드시 예방접종 확인서를 휴대해야 한다.
또한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백신 접종 이후 유사산 및 폐사한 가축은 시세의 80%의 보상이 이뤄졌으나 2011년 6월 1일 이후에는 정부 방침에 따라 보상금 지급이 없어진다.

2011년 07월 21일 11시 2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