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구제역 정기 예방접종

  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부터 접종 완료 시까지 관내 소, 돼지, 염소에 대해 정기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대상은 지난 2월 2차 접종 후 보강접종(5~6개월 간격)이 필요한 소, 돼지(웅돈), 염소, 초기 접종이 필요한 새끼 가축도 접종을 할 계획으로 시의 백신공급에 따라 농가 자가 접종을 원칙으로 하되, 고령농가와 소규모 사육농가 등 자가 접종이 어려운 농가가 원하면 읍면동 신청접수 후 공수의사를 활용해 접종을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구제역 재발 방지를 위해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만큼 이번 예방접종이 최단기간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축산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며 접종 명령을 위반할 시에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에 처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방접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정부의 구제역 예방접종 및 접종확인서 휴대명령에 따라 농장주는 소, 돼지, 염소에 대해 예방 접종을 한 후 접종상황을 기록관리 해야 하고 출하와 도축 시에는 반드시 예방접종 확인서를 휴대해야 한다.
또한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백신 접종 이후 유사산 및 폐사한 가축은 시세의 80%의 보상이 이뤄졌으나 2011년 6월 1일 이후에는 정부 방침에 따라 보상금 지급이 없어진다.

2011년 07월 21일 11시 2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