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장애아동 열린학교 졸업식 개최

  사천시 장애인부모회(회장 최준기)에서는 방학을 맞은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4주간) 운영한 『제12기 장애아동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졸업식을 지난 18일 10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구, 동성초등학교 내)에서 개최했다.
장애아동 열린학교는 방학기간동안 장애인가족지원센터(구, 동성초등학교 내)에서 자원봉사자, 보조교사의 협조를 받아 장애인부모회 주관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장애아동 45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학습 활동을 위해 교사 7명과 자원봉사자 40명을 6개반에 분산 배치하여 언어, 수학, 미술, 음악과목의 학습활동과 도예, 성교육, 비누공예 특별활동, 현장체험 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습을 진행하였다.
최준기 회장은 “열린학교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학생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가 장애아동들을 위한 열린학교 운영을 지원하는 것에 대해 크게 반기며 지속적으로 지원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05년 결성된 사천시 장애인부모회는 장애아동의 권익신장을 위해 힘써 왔으며, 역점사업인 열린학교 운영은 지난 2006년 1월 시작한 후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올해로 12번째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 12기 장애아동 열린학교 개강을 앞두고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학생)가 너무 많아 접수 30분만에 신청이 마감 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지원자(참가자)가 늘어나고 있어 장애아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더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8월 25일 12시 0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