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위기 속에 빛 나는 K-통계 우리 모두의 힘으로
올해는 코로나19라는 전염병으로 평생 경험해 보지 못했던 전대미문의 일들을 경험한 것 같다. 온라인 교육, 재택 근무 등 과거에는 먼 미래의 일로 생각했던 일들을 현실에서 바로 체험하게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남동발전(주) 옥상녹화사업 개시

  한국남동발전(주)(장도수 사장)는 지난7일 사천 YWCA강당에서 사천시 정만규 시장, 사천시의회 최갑현 의장, 사천시 YWCA 조춘복 회장등 관계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기관 건물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Sunny Garden 1호점 준공식’을 개최했다.
『Sunny Garden』은 한국남동발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프로그램인 Sunny Project의 4개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복지기관의 옥상녹화사업을 통해 건물에너지효율을 개선하여 전력사용 절감을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옥상녹화를 시행할 경우 약 16.6%~30%의 건물에너지비용 절감할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복지시설 거주자 및 이용자들의 휴식공간 제공을 통한 힐링장소로써 그리고 아동들에게는 친환경교육의 장소로써 활용할 수 있다.
Sunny Garden 1호점은 사천시 YWCA에서 운영하고 있는 꿈샘지역아동센터 옥상에 설치하였다.
공사는 한국남동발전(주)의 후원으로 지난 7월15일에서 8월 2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6천만원의 공사비가 소요되었다.
면적 264.46㎡의 콘크리트 옥상에 둥근소나무, 산철쭉, 회양목 등 조경수를 식재하고 아동들이 직접 채소를 재배할 수 있도록 텃밭을 조성하였다.
또한 야외교육이 가능하도록 파고라 2동과 다목적 활동공간을 위한 매트를 설치하였다. 아울러 옥상 난간에 안전펜스를 설치하여 이용자들의 안전을 도모하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남동발전(주) 장남철 경영지원본부장은 “Sunny Gaden 1호점 준공을 계기로 전력수급위기에 대응하여 건물효율개선을 통한 에너지절약이 필요한 시점에 한국남동발전이 옥상녹화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여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도 한국남동발전은 지속적으로 Sunny Garden Project를 진행하여 에너지절감과 힐링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주)는 지난해부터 Sunny Place를 통하여 인천시 쪽방촌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매년 2억원을 기부하는 등 전기 및 에너지 생산이라는 기업의 특성과 연계한 “Sunny Project"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Sunny Market는 전통시장의 에너지환경개선 사업이며 Sunny Garden은 복지기관 옥상녹화사업을 통한 건물에너지효율 개선사업, Sunny Plant는 미전화가구 또는 비영리단체 신재생에너지 지원사업, Sunny Place는 쪽방촌 등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이다.
한국남동발전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남동발전은 Sunny Project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 및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보편적으로 누려야 하는 에너지복지의 제공에 집중하겠다”며 향후 사회공헌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2013년 08월 22일 11시 1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