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6년 사천시 행정 상복 터졌다! 평가 결과 총32건 우수기관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올 한 해 동안 중앙부처와 경남도 등 상급기관의 각종 시책과 사업이 최우수·우수 등을 평가 받아 총 32건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1억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받고 시의 행정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상복이 터졌다.
특히 송도근 사천시장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공무원 행정 전문화 및 지역특성에 맞는 상급기관 입상대비계획 등 시책을 차질 없이 수행한 결과 2013년 10건 이었던 기관표창이 민선6기 이후 2014년 15건, 2015년 20건 등 매년 증가하여 금년도 32건으로 2013년 대비 220%로 대폭 치솟았으며, 이같은 결과는 성과지향의 신뢰행정이 구축되고 있음을 방증하고 있다.
시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 전국 13위에서 11단계를 뛰어넘는 눈부신 성과로 “전국 2위”의 영예를 차지하게 되어 깨끗하고 청렴한 사천시의 위상과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
행정 분야로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금년도 6월과 9월에 특별교부세 각각 5,000만원을 지원받았고,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여 지방규제개혁추진실적 평가에서 전국 우수상을 수상하여 5,000만원의 특별교부세 지원에 이어,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통계조사 평가는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경상남도의 시군주요업무합동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공공자치연구원에서 실시한 지방자치 종합경쟁력향상부문은 “전국 3위”를 거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보건·복지 분야에서는 보건복지부의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최우수, 치매사업프로그램부문 우수, 암관리사업은 경남도 장려, 식품안전처의 식품안전관리와 식중독예방관리부문 우수 그리고 여성가족부의 아동·여성지역연대 평가에서 협의회 운영부문 전국 우수와 지역연대부문 경남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기도 했다.
녹지 분야로는 산림청의 도시숲(녹색자금 나눔숲)관리 부문, 도시숲(명상숲) 조성부문, 경상남도의 녹지네트워크 구축사업, 그리고 숲가꾸기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평가를 받았다.
재난 및 하천 분야에서는 국민안전처의 을지연습 평가 우수와 경남도의 안전한국 훈련 최우수, 또 국민안전처의 소하천정비사업 추진실태 중앙평가 장려를 받아 국비 7억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했다.
해양수산 및 농정 분야는 해양수산부 주관 우수해수욕장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사업비 6,000만원을 받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산시책평가 우수, 경남도의 농촌지도사업평가, 도농업기술원의 농촌자원사업 우수, 경상남도의 농수산물시책평가와 행정자치부의 옥외광고물 실적평가에서 장려 그리고 교통안전공단의 대중교통시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부세 5,000만원을 획득하였고 시책별 포상금 등 재정인센티브를 지원받아 어느 해보다 성과가 돋보였다고 하겠다.
한편 송 시장은 “‘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와 ‘인구20만 강소도시’를 만들기 위해 870여 공직자가 함께 열심히 뛴 결과”라며, “다가올 2017년도에는 신성장 동력인 첨단우주항공 산업과 사천 바다케이블카를 기반으로 한 남해안 해양관광 거점 도시라는 두 가지 비전을 목표로 시민이 행복한 시정구현을 위해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성과지향의 행정추진으로 더 많은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6년 12월 22일 11시 3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