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통계로 보는 인구와 미래 변화
1950년 25억명이던 세계인구는 37년 후인 1987년 2배(50억명)를 넘고, 또 30년이 지난 현재는 3배(75억명)를 넘었다고 한다. 한때 우리는 지구 인구폭발로 인해 식량부족 등의 재앙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 운영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인석)에서는 어린이들의 농업에 대한 체험과 이해를 돕기 위해 4월부터 5월까지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일일 어린이 농부가 되어 꽃을 심어보는 '2017년도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은 사천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전 10:30에 열리며 약 2개월에 걸쳐 20회 정도 진행한다.
꽃심기 체험은 화분과 꽃묘 등 모든 재료가 무료로 제공되며, 기초적인 현장 교육과 함께 자신이 심은 꽃을 어린이집이나 집에 가져가 식물이 자라고 꽃이 피는 과정을 관찰하게 된다.
이번 꽃심기 체험에는 시 꽃양묘장에서 가꾼 팬지, 메리골드 및 샐비어가 약 1,000본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도심에서 꽃을 직접 심어볼 기회가 없던 어린이들이 흙을 만지고 직접 꽃을 심으면서 자연과 친해질 수 있고, 체험을 통한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농사와 자연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체험교실은 센터 내 자연학습원과 유전자원 온실의 식물 관찰, 농경유물관의 농경유물 및 전통농기구 관람 등과 병행하여 이루어진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상반기 어린이 체험의 진행상황을 고려하여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하반기에 2차 체험교실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체험을 원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는 센터 기술개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7년 03월 16일 11시 02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