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노인요양시설 위생상태 심각 즉시 개선되어야 한다
노인 인구와 노인성질환의 급속한 증가로 인하여 가족에 의한 노인 보호가 가정문제를 떠나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되었고 장기요양보호노인의 증가로 시설보호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길동무 출범 사천 문화·예술의 진흥에 나서

  길동무(이사 노성호)는 최근 비영리단체 설립을 한데 이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길동무’는 지난 10일 오후 문화·예술진흥을 목표로 설립된 ㈜금진문화예술원(대표이사 박상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의 문화예술의 진흥은 물론이고 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예술계의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의 문화사업과 함께 농어촌 관광활성화 사업 등에 일조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길동무는 사천 문화·예술의 진흥과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글로벌화되는 시대의 문화와 예술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농촌지역의 관광활성화에도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는 목표를 설립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길동무는 아울러 지역경제 및 지역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천관광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쓴다는 목표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길동무는 다양한 분야별 차별성을 가지며 지역 관광 자원을 찾아내고 관광객들을 불러 모아 소득을 창출하며 관광사업을 통해 일자리와 구성원 소득증대 및 지역공동체 발전과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자함을 전제로 출발했다.
이와 함께 길동무는 천연염색은 물론이고 각종 공예품의 전시와 우주항공의 도시 사천시의 이미지에 걸맞은 드론과 연의 체험과 관련 교육사업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과 산업의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추구한다.
이를 위해 지역의 드론전문가와 비연협회전문가, 공예 및 천연염색전문가, 춤을 통한 예술인 등 각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적구성을 통해 지역의 문화와 예술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의 특색있는 문화사업에도 활발한 연구와 참여활동을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지역의 폐교 등으로 인해 흉물화되고 있는 폐교의 활성화를 통한 농어촌지역의 주민사업 등에도 참여하며 지역민들을 통한 지역 활성화사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 나갈 예정이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3년 09월 14일 10시 16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