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중앙고등학교 유도부 창단

삼천포중앙고등학교(교장 이창곤)가 16명의 선수와 감독 코치 등 18명으로 지난 19일 유도부(감독 이상철, 코치 이상만)를 창단했다.
18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바르셀로나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윤현 선수, 세계청소년올림픽 8강 강대봉 선수 등 걸출한 유도 인재를 배출해오던 삼천포공업고가 교과부의 마이스터고 지정으로 교기를 육성할 수 없다는 방침에 따라 유도부가 작년 10월 해체된 상태에서, 유도부의 명맥을 잇고 우수한 선수 육성을 위해 교육청과 행정 그리고 학부모가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삼천포중앙고등학교에서 새로이 유도부를 창단하게 되었다.
정만규 시장은 축사를 통해 “유도는 올림픽이나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 등 각종 국제대회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는 한국스포츠의 효자종목이며, 앞으로 삼천포중앙고등학교 유도부가 우리나라 유도계의 새 강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4월 21일 10시 41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