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남지역신문협의회 6월 정기월례회 개최

  경남지역신문협의회(회장 박상길)가 지난 28일 오전 11시 경남도의회 2층 상황실에서 경남여성신문사(사장 김영수) 주관으로 회원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정기월례회를 가졌다. 이날 월례회에는 황태수 도의회 부의장이 참석했다.
먼저 박상길 협의회장의 인사말이 있은 다음 황태수 도의회 부의장의 축사가 있었고 이 자리에서 경지협 협의회장이 도의회 부의장에게 기념품 전달이 있은 후 업무보고와 함께 안건상정 및 토론 순으로 진행 되었다.
안건은 1~5호안 중 8월 정기 월례회는 연수차원에서 1박2일(8월26, 27일) 동안 합천신문사 주관으로 가진다는 내용을 의결하고 5개항의 안건 중 3호 안건 회원사 재 가입은 차기 월례회로 미루고 의안 4개항을 모두 의결 시켰다.
이어 도의회 본회의장 견학, 기념사진 촬영 후 중식을 마치고 몽고식품(주) 생산라인을 둘러 보았다.
이에 앞서 박상길 경지협 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경지협은 전국에서 선도적인 성장 모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앞으로 더욱더 분발하여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경지협을 만드는데 아낌없는 열과성을 다하자”고 젊은 패기를 포효했다.
이어 축사를 해준 황태수 도의회 부회장은 “박상길 회장은 사천지역에서 ‘봉사맨’으로 통하고 있음을 안다”며 “지역신문의 권익과 위상제고에도 심혈을 기울이는 추진력 강한 젊음을 지녔다”며 피력하고 또한 “지역신문 지원조례를 제정했으나 많은 혜택을 드리지 못해 미안하다. 도민의 삶에 힘써 주고 도정에 협조 해 줄것”을 당부 했다.
한편 몽고식품 생산라인을 견학하는 자리에서 김만식 회장은 직접 창업 100년의 역사 “몽고간장”을 소상히 설명하면서 지난시절 애환을 재조명 시켰고 꿋꿋한 의지를 삶의 지표로 제시하기도 했다.

취재: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1년 06월 30일 12시 0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