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김두관 도지사 삼천포 수산시장 민생 탐방

  도정을 맡은지 1년을 맞은 김두관 도지사가 지난 6일 오전7시쯤 삼천포 수산시장 골목골목을 누비며 영세상인들의 손을 잡으며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들었다.(사진)
이 자리에는 정만규 사천시장과 강기갑 국회의원, 박동식, 조근도, 김경숙 도의원 등이 동행 했다.
김지사는 예정시간 보다 빠른 6시45분쯤 현지에 도착 가게마다 들여다 보고 인사를 하며 손을 잡고 격려를 했다.
또 노점상들도 일일히 살피며 격려하고 70을 훨신 넘겨 보이는 할머니가 팔고 있던 마른 멸치를 사자 할머니는 덤으로 멸치를 더 넣어주며 넉넉한 인심을 보이자 김지사는 손을 쓰다듬으며 정담을 나누기도 했다.
옛날 같으면 활어시장을 비롯 선어, 건어 시장이 소비자들로 발디딜 틈이 없었으나 한산한 골목길은 소비자들 보다 오히려 지사 일행으로 좁은 어시장길이 꽉 찼다.
한시간여의 탐방을 마치고 예약된 장소에서 조찬을 했다. 이 자리에서 장평국 서부 상인회장은 년간 4억2,000여만원에 이르는 항만부지 사용료로 상인 1인당 150~200만원의 부담을 안고 있다며 국회의원, 도지사, 시장이 이의 경감책에 대해 고민해 달라고 했다.
이에따라 정만규 시장도 삼천포수산시장 현대화 사업에 소요될 예산 50억원 중 33억원은 확보되어 있으나 추가17억원(광특 10억2,000만원, 시비 6억8,000만원) 중 시비 확보가 어려우므로 사천시의 열악한 재정형편을 고려 도비지원을 바란다고 건의 했다.
한편 이날 모시의원은 일행의 앞에서 상인들을 보고 “여러분 김두관 지사님이 오셨습니다. 박수를 쳐 주시고 악수도 한번 하십시오”라고 외쳐 마치 선거전을 방불케 했다.

취재: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1년 07월 14일 11시 4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