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택시 영상기록 저장장치 설치

사천시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택시이용객의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상기록저장장치(블랙박스)』를 지난 6일에 착수하여 12월 중순쯤 설치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2010년도 법인택시회사 7개사 227대 전 차량에 영상기록저장장치 설치에 이어, 2011년에는 6천 5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개인택시 325대 전 차량에 대하여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상기록저장장치 설치로 교통사고의 신속한 처리는 물론 비용 절감과 택시서비스 향상으로 이용객 증가로 택시사업 경영 개선과 교통사고 감소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상기록저장장치(블랙박스)는 차량의 운행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기록 저장하는 장치로서 교통사고시 과속, 신호, 차선 위반 등에 대하여 판독 가능하므로 택시기사의 조심·안전운행으로 교통사고 감소와 사고에 따른 정확한 자료 제공한다.

2011년 12월 08일 11시 1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