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사천시 대표 간식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사천시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종합상황실(6층)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지역 대표 간식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지역 대표 간식먹거리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는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을 맡은 한국국제대학교 외식조리학과 성태종 교수의 사천시 지역의 농·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제품(제과, 제빵, 초콜릿) 개발과 관련한 레시피 제안 및 브랜드 네이밍 등 발표에 이어, 시식회 및 평가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에서는 사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이용하여 만주, 도넛, 쿠키, 초콜릿 등 다양한 제품의 컨셉 및 가공형태에 따른 주원료 전처리 공정, 배합비 제안 등 가공 기준을 제시했다.
특히 사천시 지역 대표 간식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용역을 통해 개발한 가공품을 참석자들이 직접 시식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천의 대표 농산물인 단감, 참다래, 우리밀, 딸기 등을 이용한 다양한 간식개발을 선보여 사천시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우리 지역의 상징성이 부각될 수 있는 모습 및 사천시 농·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통해 축제 및 각종 행사에 현장반응을 확인하며, 그 중 시민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선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2017년 07월 27일 11시 1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