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후 삶의 질 수준과 공적연금
국민연금연구원이 지난 2일 발표한 2017년도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이 국민의 노후 삶의 질 수준을 올려주고, 기초연금도 노인빈곤 및 소득불평등을 완화하는 효과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박정열 사천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 경상남도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수석부회장 선

  “사천시 관내는 물론 도내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 등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가 학교 교육에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학교 만들기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이는 지난달 27일 경상남도 학교운영위원회 정기총회에서 수석 부회장으로 선임된 박정열(53세 코끼리 크레인, 거상종합건설, 신상개발 대표이사)씨의 선임 일성이다.
박씨는 사천시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직을 맡고 있으면서 학교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등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갖고 직분을 다하고 있으면서 신뢰, 정직으로 쌓아올린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학교 운영에도 한치의 오차 없는 후원회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하고 있다.
사천시 관내에는 사립유치원 9개소, 병설유치원 14개소, 초등학교 20개소, 중학교 7개소, 고등학교 9개소 등 63개소의 유치원과 학교에 480여명의 학교 운영위원들이 교육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박회장은 경상남도 학교운영회 정기총회 자리에서 사천시 동지역(삼천포) 무상급식 확대와 사천, 삼천포 도서관 노후로 인한 시설 개선 등을 도교육청에 건의하였다.
박부회장은 일찍 선진초등학교를 나와 진주국제대학을 졸업했다. 현재 강영미(49세)씨와 사이에 1남2녀의 가장으로서, 기업가로서 착실한 경영철학으로 튼튼한 기업을 이끌어 가고 있으면서 사천 사랑회 초대회장, 사천향교 초대 청년유도회장, 선진성 라이온스 회장을 역임 했으며 박재삼 시사랑회 공동대표 등을 맡고 있다. 사천사랑회와 사천향교 청년유도회는 박회장이 직접 창설한 것으로 주위 지인들의 칭송을 받아오는 전도유망한 청년으로 손꼽히고 있다. 취미는 국궁으로 수준급을 능가하고 있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3년 06월 05일 14시 03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