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옛 추억을 회상하며... 〈지천명에 쓰다〉
제1편 제9장 고등학교 1학년이던 그해 겨울방학 기간에는 많이 떨어진 학업성적을 올려 보려고 책을 붙들고 있어도 집중이 되질 않아 바닷가를 자주 찾곤 했던 기억이 난다. 사춘기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어린이 쌀 간식 교육 큰 호응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2회에 걸쳐 우리 쌀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미각형성을 위한 다양한 우리 쌀 활용 어린이 쌀 간식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벼의 성장과정, 쌀 가공품 알아보기, 쌀밥의 중요성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이론교육과 쌀 초코쿠키 만들기 등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쌀의 소중함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무엇보다 쌀 쿠키 만들기 체험으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쌀 교육을 실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혜경 미래농업과장은 “이번 쌀 교육이 쌀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속적인 쌀 소비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쌀 소비촉진을 이끌어갈 소비자 양성을 위한 어린이 쌀 활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년 07월 04일 10시 01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