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고향산천 예찬(故鄕山川禮讚)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도민체전 성적부진 책임지고 사천시체육회 부회장 일괄 사퇴서 제출

  사천시체육회(회장 정만규 사천시장) 부회장 8명 전원이 지난 4월28일부터 5월1일까지 창원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50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정만규 시 체육회장에게 지난 13일 일괄 사퇴서를 제출했다.
시가 2013년도 도민체전개최를 목표로 국도비 확보와 각종 체육 인프라 확충 등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시체육회 부회장들의 일괄사퇴서 제출이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시가 2013년도 경상남도민체전 개최를 목표로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일괄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혁신적인 반응을 보인 데 대하여 고무적인 큰 반향이 예상된다.
그동안 시 체육회는 부시장과 교육장 등 당연직 부회장을 제외한 부회장 8명이 활동을 해왔지만, 체육 부문과 전혀 관련이 없는 인사가 시체육회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종목별 회장들이 불만을 표출해 오고 있는 가운데 제출된 사퇴서이기에 더욱더 관심을 받고 있다.
시 체육회장인 정만규 시장은 “부회장 8명에 대한 일괄사퇴서를 접하면서 우리 시가 2013년도 도민체전개최를 대비해 체육회뿐만 아니라 종목별 회장단의 개혁도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모든 체육분야에서 쇄신하는 계기가 되도록 충분한 검토를 거친 후에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일련의 사항에 대하여 체육관계자뿐만 아니라 12만 시민도 2013년도 도민체전개최를 위하여 정만규 시장이 시대적인 소명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결정과 쇄신을 기대하며 향후 처리에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5월 19일 11시 19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