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1년도 사천시 청소년 문화공동체 체험활동

  사천시는 지난 20일~24일 삼천포실내체육관, 사천중학교에서 관내 9개 중학교 1학년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11 문화공동체 체험활동 “도미노 탑 쌓기의 종결자 찾기”행사를 가졌다.
문화 공동체 체험활동은 사천시가 주최하고 (재)사천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해 청소년들이 제한시간 내에 도미노 탑 쌓기를 통해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성취의욕을 북돋아주며 집중력 및 협동심을 길러주어 올바를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토록 하기 위해 추진하는 청소년 특수시책이다.
이번 행사는 참여 학교별로 4기로 나누어 3시간 동안 실시되었으며 한 번의 실수가 도미노 탑이 일시에 무너지는 갚진 경험과 피드백을 통해 우리는 하나라는 동료애 인식과 조직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평소 청소년들의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팀내에서 자신의 위치를 이해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의 협조, 갈등극복 등을 통해 올바른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5월 26일 11시 3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