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개교62주년 삼천포고등학교 총동창회 성황 2012년 “자랑스러운 삼고인상”에 이정남

  개교62주년 삼천포고등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동문인의 날 행사가 지난 14일 오후 모교 체육관(무만관)에서 성대히 열렸다.
행사는 삼천포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정삼조 21회, 문학박사)가 주최하고 제30회동창회(회장 정영춘)가 주관했다.
이 자리에는 정만규 사천시장을 비롯 역대 총동창회장, 서울, 부산, 대구, 울산, 통영 등지의 지역 동창회장 그리고 각 직장 동창회장, 원로 동창 등 400여명이 자리를 했다.
제1부 “만남의 자리”에서 동문 관악연주(박동환 색소폰, 김문수 트럼펫)와 스포츠댄스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제2부 정기총회는 이의성 총동창회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태극기, 교기, 총동창회기, 기별회기 등 약20여개의 기를 앞세우고 회장단이 입장을 했다. 박재복 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국민의례, 묵념, 경과보고, 감사보고로 이어지면서 “자랑스러운 삼고인상”시상과 감사패 수여가 있었다.
2012년 “자랑스러운 삼고인상”에는 삼천포고등학교 제10회 졸업생인 이정남(69세) 동문이 수상했다. 이정남 동문은 한국해양대학교를 졸업하고 해군 중위로 제대한 후 (주)현대양행, (주)삼양항해, Eastern Shipping co.Ltd, 한국캐미칼 해운주식회사에 근무하다가, 새한 가스선(주) 창업 대표이사 회장, 새한해운(주), 재단법인 새한 마린 커뮤니티 설립, 재단법인 대표 등을 현재 맡고 있다.
이정남 동문은 그동안 모교인 삼천포고등학교와 한국해양대학교, 부산해양고등학교 등에 남몰래 장학금을 지급해 왔고 관련회사(5개사) 선원 및 임직원 자녀에게도 학자보조금을 지급해 오면서 타 공익법인에도 기부를 많이 해 온 동문이다.
이정남 동문의 선행은 지금껏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번 모교 개교 62주년 삼천포고등학교 올해 “자랑스러운 삼고인”을 발굴하는 과정에서 많은 선행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된 것이다. 이정남 동문은 처음부터 수상을 고사해 왔으나 총동창회의 끈질긴 설득으로 이날 자리에 서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이정남 동문은 이날 총동창회 석상에서 모교 재학생 5명에게 각각 200만원씩의 장학금을 손수 전달하고 모교 발전 기그 500만원을 쾌척해 장내 동문들의 감동에 넘치는 우뢰와 같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날 행사의 절정은 이색적인 행사였다. 주관기인 30기의 제자들이 사제의 길을 찾은 것이다. 은사8명을 단상 위로 모시고 단 아래에서 30여명의 졸업생들이 일제히 큰절을 하며 엎드려 “선생님 감사합니다”“만수무강 하십시오”를 외쳤다. 눈시울이 붉어지는 순간이었다.
이날 정삼조 총동창회장은 대회사에서 “꽃비가 내리는 좋은 계절을 찬양하며 만남과 소통 그리고 화합을 강조”하고 “교가에 나오는 문천과 무만은 와룡산 아래에서 문인이며 무인이 천명 만명 무수히 나올것”이라는 옛 문헌을 소개하면서 “개교 62년의 1만2,000여 동문들은 모교에서 갈고 닦은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의 곳곳에서 자기의 역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삼천포고등학교는 전국학교공모대회에 참가하여 “전국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전국교과교실제 우수학교”“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참가 학교로 선정되어 3개 부문 학교 표창을 받은바 있고 학생들의 교육활동 부문에서도 전국대회 등에 참가하여 봉사부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그리고 개인 동아리 부문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2012학년에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정하는 3종류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교육과정 혁신학교”“교육력 제고 연구 시범학교”로 지정되었고 경남도 교육청으로 부터는 “학교경영, 교육과정 정책 연구 시범학교” 과제를 부여 받아 학력 향상과 훌륭한 인격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취재: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2년 04월 19일 11시 3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