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상 입었을 때 응급처치와 치료방법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중 하나가 바로 화상이다. 화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흔히 요리할 때나 다림질 할 때 등 아차 하는 순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유명아씨 KBS 다문화대상 “대상” 수상

  지난 16일, 사천시 봉남동에 거주하는 유명아씨가 2011 KBS 다문화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문화가정인 유명아씨는 필리핀 출신의 11년차 주부로, 몸이 불편하신 시부모님, 장애를 앓고 있는 남편,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으며 가족 6명의 가장역할을 하면서 남편과 더불어 경제활동도 감당하고 있다.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강의를 하고 있으며, 주민자치센터와 학원 등에서 원어민 강사로 영어를 가르치고 다문화가족과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이론교육은 물론 실질적 도움이 되는 상담활동으로 많은 여성과 가족들의 멘토가 되어주고 있다.
이날 유명아씨는 “추천을 해준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센터장님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사랑하는 가족들, 친정부모님, 그리고 저에게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KBS다문화대상은 한국 사회에 정착한 다문화가족의 성공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유명아씨는 행복가족상에 추천되었으나 최우수 모범 사례자로 “대상”에 선정되었다.
한편, 『KBS 다문화대상』시상식 장면은 오는 31일 오후 7시 20분 KBS 1TV를 통해 방영된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5월 19일 11시 19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