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삼천포愛 빠지다
사천의 발전은 연리지처럼 둘로 나뉘여서 하나가 되는 사천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나는 말해왔다 사천은 항공산업도시로 삼천포는 관광생태도시로 일과 쉼이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토마스농장, 개발 치유농업 프로그램 ‘들이 좋아’운영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상현)는 올해 치유농업 관련 시범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토마스농장에서 지난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치유힐링 프로그램을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치유힐링 프로그램은 동식물, 농촌환경, 농촌문화 등 농업·농촌 자원과 이와 관련된 활동과 산출물을 통하여 국민의 심리적·사회적·신체적·인지적 건강을 도모하는 산업과 활동을 말한다.
대상은 교육청 소속 마을 상담교사(10명)와 신영마을 어르신(10명) 등 총 20명이고, 총 8회에 걸쳐 자연예술치유 ‘들이 좋아’라는 주제로 지속가능한 지구삶을 위한 생태전환 치유힐링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곤충디오라마 만들기 ▲오감으로 만나는 곤충치유 ▲나만의 허브화분 만들기 ▲싱잉볼&아로마 테라피 ▲고소애 천연비누 만들기 ▲고소애 누룽지 만들기 등이다.
특히, 참가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전·후 설문지 작성과 뇌파측정을 실시해 이번 치유힐링 프로그램에 대한 효과를 분석하고, 치유 효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한편, 용현면에 소재한 토마스농장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장애인종합복지관, 정신건강증진센터, 보건소 등과 연계하여 곤충을 활용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여러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곤충 관련 치유농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권상현 소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개발된 치유프로그램이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치유농업 육성을 위한 방안을 단계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09월 21일 10시 13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