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노산초등학교 천연염색 학부모연수회 가져

  노산초등학교(교장 백옥란)에서는 지난 16일(토) 오전 10시부터 과학실에서2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천연염색 학부모연수회를 가졌다.
이번에 실시된 천연염색 연수는 학부모들에게 자기계발 및 취미의 영역을 넓혀줌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주고 ‘엄마가 행복한 가정’이 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마련한 것이다.
학부모들은 먼저 박소희 외래강사의 천연염색에 관한 강의를 듣고 천연재료를 이용한 염료를 가지고 직접 스카프를 염색하는 과정을 거쳐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였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이종녀 학부모회원은 “천연염색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힘들지 않았고 생활에 응용되는 부분도 많아 앞으로도 더 배우고 싶어진다.”며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노산초등학교는 매월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압화, 천연비누, 강의 등의 알찬 연수가 계획되어 있어 학부모들의 활발한 참여가 계속 이어져나갈 예정이다.

2014년 08월 21일 10시 5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