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지역의 역사를 소중히 간직하자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영재교육원 제9기 수료식 가져

  경남 영재교육을 선도하는 사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강정갑)은 지난 7일(금) 사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 해외투어 보고회 및 제9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 날 수료식에는 영재교육원생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 200여명이 참석해 영재 학생들의 수료식을 축하했다.
지난 2004년 11월 설치·승인된 사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32명의 2개 학급으로 시작해 현재 8개 학급 160명의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 정보, 발명 분야의 공부를 할 수 있는 영재교육원으로서의 기반을 갖추고 사천지역 학생들에게 앞서가는 영재 교육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 실시한 해외투어에 대한 보고회에 이어 거행된 수료식은 우수 해외 투어 보고서 시상, 수료증 수여, 우수 학생 표창 등으로 진행됐다. 영재원 학생들은 "지난 1년 동안 토요일에도 쉬지 못하고 영재원에 출석하여 주어진 과제를 이해하고 탐구하는 과정이 힘들긴 했지만 보람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새로운 지식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주고, 앞으로 우리나라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신 영재원 선생님들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강정갑 원장은 영재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을 안내하며 “사천교육지원청 영재원을 수료한 학생들이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학, 과학, 정보, 발명 분야를 더욱 발전시킬 뉴리더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4년 02월 13일 12시 2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