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콩팥병 이야기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Wee센터 전문인력 연수 행사 가져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금문수)Wee센터는 지난 28일 오전 10시부터 사천교육지원청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Wee센터 전문인력 6명을 대상으로 「2015. 사천Wee센터 전문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놀이치료의 이해와 실제(금천 아이존 센터장장 윤진영)’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놀이를 통해 상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상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 이해 및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자기 표현이 서툰 초등학생 대상 상담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점을 고려하여 진행된 연수의 주제인 놀이치료(Play Therapy)는 마음에 축적된 긴장, 좌절, 불안, 공포, 혼돈 등의 감정을 놀이를 통해 발산할 수 있게 하여 정서적 안정감·신뢰감을 갖도록 하는 활동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에서 놀이라는 매체를 통해 소통함으로써 그들의 심리적 안정을 조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교육지원청 금문수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실제 상담에 활용 가능한 기법을 익히고 전문성을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연구하고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5년 12월 31일 11시 48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