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농구클리닉 운영으로 지역농구 활성화 앞장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규)은 지난 8일 삼천포학생체육관에서 LG세이커스 김영만 수석코치, 배병준 선수 등을 초청해 관내 초·중·고교 농구 꿈나무 100여명과 함께 농구클리닉을 진행했다.
이번 클리닉은 LG세이커스에서 뛰고 있는 프로선수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농구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경남지역 출신의 유명 선수들과 함께 뛰면서 실력향상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초청강사로 나선 김영만 수석코치와 배병준 선수는 참가학생들에게 농구의 기본적 기술인 패스, 슛, 드리볼에 대한 시범을 보이고 구체적인 동작들에 대한 대화도 나누며 스킨십을 이어갔다. 또한 미니 농구게임을 통해서 경기운영 전술 등 실전경기 교육까지 실시하면서 학생들과 호흡했다. 특히 게임 도중 배병준 선수가 슛과 드리볼 시범을 보일 때는 학생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았다.
사천교육지원청 김정규 교육장은 “이번 LG세이커스 함께한 농구클리닉이 사천지역 농구 꿈나무들에게 자신감 및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참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준 LG세이커스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2017년 11월 16일 10시 4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