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용산초등학교 2018년 SMART, SW 영재학급 개강식

  용산초등학교(교장 김남희)는 지난달 29일 오후 3시 10분, 스마트실에서 영재학교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열린 입학식에는 2018학년도 영재학급 입학생 40명(SMART 영재학급 20명, SW영재학급 20명)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학생들은 자기소개서와 일 년간의 자신의 연구 주제를 미리 선정하여 참석하는 열정적인 자세로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했다.
SW 영재학급은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등을 통해 축적된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을 인정받아,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원하는 SW 영재학급을 운영하게 됐다.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목표로, 매주 토요일 4시간씩 SW관련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4,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융합 수업을 실시하는 SMART 영재학급은 올해로 8년째 시행되고 있다. SMART영재학급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영재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자질을 갖춘 5명의 용산초 교사 및 외부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학년말에는 영재학급 산출물 발표 대회를 실시한다.
용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력과 소질을 계발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트 프로그램의 생활화와 교수·학습의 첨단화 등을 통해 21세기 학습자 역량을 기르는 것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18년 04월 05일 10시 3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